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돈 고수들 한자리에 모인다‘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감별-조리 가능 전문가 양성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12월 15일 진행되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우리돼지 한돈에 대한 애정과 지식을 갖춘 ‘한돈소믈리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서 한돈자조금에서 올해 첫 선을 보인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론칭을 기념해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이다.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한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한돈의 감별 및 조리까지 가능한 한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3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1년 기초단계인 Standard(스탠다드) 등급과정을 시행했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 기초단계는 3개의 교육 영상을 수강한 후 최종 종합시험을 치러 60점 이상이면 수료할 수 있었다. 사전 수강신청은 6천여 명이 넘게 신청하였으며, 11월 21일자로 시험 합격자는 모두 1070명에 달했다.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한돈소믈리에’ 기존 자격과정 수료자와 일반 참가자로 나누어 각 50명씩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료자의 경우 자격과정 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내려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일반 참가자의 경우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시험 응시 후 개인 SNS에 홍보글을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12월 7일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 발표된다.

이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12월 15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의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한돈학 능력시험’을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퀴즈’,돼지고기 부위를 함께 알아보는 돼지고기 해체쇼, 한돈 럭키 드로우 등의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한돈 선물세트와 한돈소믈리에 굿즈 등으로 구성된 ‘HD박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진행되는 ‘한돈학 능력시험’ 고득점자 1인에게는 1년 동안 한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200만원 상당의 한돈몰 쿠폰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 나눔도 실천한다. 번외 프로그램인 ‘도전 한돈벨 OX 퀴즈‘를 통해 선발된 최후의 1인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본인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한돈세트를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한돈을 더 잘 알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한돈에 대한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시간은 물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행사 포스터 [사진=한돈자조금]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