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농협,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 릴레이범농협 차원 10억원 상당 물품 지원.. "1만여 취약 계층에 이웃사랑 실천"
농협중앙회는 1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설날을 앞두고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중앙회]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설날을 앞두고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강부녀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김영옥 (사)고향주부모임중앙회장, 직원봉사단 등이 참여하여 취약 농업인, 한부모 가정, 쪽방촌 거주민 등 농촌과 도시의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를 포장하였다.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사회공헌 1월 실천테마로 설날 정(情) 나눔 주간(1월 13일~1월 28일)을 정하였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소외계층 이웃 1만 가구에게 전달 할 10억원 상당의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를 마련하여 전국 16개 지역본부와 연계하여 전사적으로 나눔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농협은 2022년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위해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 나눔 RUN 기금 100억원 조성 ▲매월 사회공헌 중점 실천테마 확대 추진 ▲범농협 사업 연계 3500억원 지역사회 환원 ▲임직원 자원봉사 100만 시간 및 급여끝전기부 참여 ▲취약농업인에 대한 영농도우미·행복나누미 10만 가구 지원 등 중점추진사항 5가지를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2022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 나눔 RUN'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어려움이 가중된 농업인과 국민들을 위한 나눔기금을 조성하여, 전국 농촌지역 취약·고령농업인과 도심 속 취약 복지시설을 찾아 희망과 용기를 전할 계획이다.

이성희 회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우리 주변에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농축산물 꾸러미로 온정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국 방방곡곡 나눔과 상생활동을 전개하여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