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함양 안의농협, 사과 새해 첫 홍콩 수출10kg 450박스 규모... "함양군과 협력해 우수 농산물 해외 수출 노력"
함양 안의농협은 18일 안의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 사과 새해 첫 홍콩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사진=안의농협]

[한국영농신문 정재길 기자] 

함양 안의농협(조합장 전인배)은 18일 안의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 사과 새해 첫 홍콩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재웅 도의원과 김갑문 농협경남지역본부 부본부장, 최윤만 농협함양군지부 지부장, 전인배 안의농협 조합장과 수출농가 등 30여명이 참석해 새해 첫 수출을 축하했다.

이날 수출되는 물량은 10kg 사과 450박스(4.5톤) 규모다. 사과 수출은 대부분 홍콩으로 수출되고 있는데 최근 전 세계적인 선박물동량 증가로 인해 선박운임이 상승하고 농산물 수출 선박 공간 확보에도 큰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 이번 수출개시는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군 농산물이 국내나 국외에서 제값 받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농가는 고품질의 사과 생산에만 전념해 주시고 판매는 농협과 함양군, 그리고 유통단체가 서로 협력하여 판매 확대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의농협 전인배 조합장은 “대내외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애쓰고 계신 농업인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농가 및 함양군과 협력해 우수한 함양 농산물을 해외에 지속 수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국의 경기침체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어 올해의 농축산물 수출전망이 상당히 어렵지만 생산농가 및 수출업체와 적극 협력해 수출을 확대하여 내수가격 지지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