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국산 김치 한센인과 나눠요"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산무로 만든 깍두기 한센인총연합회에 전달
이번에 기증하는 김치는 국산 무에 100%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양념으로 버무려 의미를 더했으며, 작년 10월에 이은 두 번째 나눔 행사이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4일 나주 본사에서 국산무로 담근 깍두기 1천 박스(5톤)를 기증하는 ‘사랑의 국산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어촌의 희망! 국민의 건강! 지구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공사의 농산물 수급관리 기능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복지를 실현하는 ESG경영 실천방안으로 마련되었다. 

이번에 기증하는 김치는 국산 무에 100%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양념으로 버무려 의미를 더했으며, 작년 10월에 이은 두 번째 나눔 행사이다. 이렇게 마련한 국산 김치는 한센인을 대표하는 (사)한국한센총연합회의 전국 8개 지부를 통해 전국 한센인 마을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번 기증이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센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일으켜 한센인의 생활안정과 복지에 도움이 되고, 국산무 소비를 활성화하여 무 가격 안정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기능을 활용하여 소외된 이웃에 건강한 먹거리 복지를 실현하는 ESG경영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