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삼양이건장학재단, '학술연구 지원' 공모미래 식품 분야 신성장 동력 자유 주제... 최대 10건 선정, 연구비 지원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삼양이건장학재단이 6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제 5회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공모는 삼양식품 창업주인 故 '이건(以建)' 전중윤 명예회장이 중시한 사회공헌의 가치를 이어가고, 식품 과학 분야의 우수한 연구 결과를 수렴하기 위한 학술연구 지원사업이다.

기존에는 석ㆍ박사 학위 이상만 지원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신청 자격을 완화해 미래 식품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 주제는 미래 식품 분야 신성장 동력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다.

심사를 통해 최대 10건의 연구를 선정하고 대학생 연구자에게는 300만원을, 대학원생 연구자에게는 1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또한, 연구 종료 후 우수 논문은 추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양이건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70년 설립된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식품 관련 학술 연구와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진행해 지금까지 약 1만 3500명에게 총 18억 5000만원의 장학금과 학술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