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업-농촌 현장 소식, 국민께 알려드립니다"농식품부, 정책기자단 발대식 열어... 글쓰기, 사진-영상 실기 등 교육 제공
2022년 농식품부 정책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에서 정은주 디지털소통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6월 28일(화) 2022년 정책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열고 총 15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2006년 시작된 농식품부 정책기자단은 농식품부 정책에 관심이 많고, 매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해왔다. 이번 17기 정책기자단은 수도권부터 제주까지 지역과 대학생(5명), 주부(4명), 블로거(4명), 농업인(2명) 등 직업이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앞으로 이들은 농업·농촌·농식품 및 반려동물 등에 대한 취재 및 기획 기사를 작성하여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국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작년 16기 정책기자단은 농식품부 블로그에 96건의 기사를 작성해 이 중 14건은 주요 포털에 표출되었으며 상위 기사의 평균 조회 수는 2천 8백여 회를 기록했다.

이러한 정책기자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부는 농업·농촌 현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글쓰기, 효과적인 글 올리기, 사진·영상 실기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농식품부 김정욱 대변인 직무대리는 “농식품부 정책기자단이 어려운 농업·농촌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게 전달하고, 정책 고객들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정부에 전달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