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대전자동차정비학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비과정 모집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학교장 유성식)에서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과정의 입학생을 모집한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국비무료 교육 과정은 8월 9일 개강 예정으로 자동차 정비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두 과정 모두 교육비 및 교재비 100% 전액 무료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매월 교육생들에게 훈련 장학금도 지급된다.  

전기내선공사 국비 무료 과정은 8월 30일 개강 예정으로 전기사용 장소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입 전선로를 비롯해 전원설비, 전기공급설비, 부하설비, 약전 및 방재설비 등을 시공, 시운전, 유지 보수하는 업무관련 시스템을 적합하고 안전하게 설치를 시공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한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취업률을 바탕으로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에 선정되었으며, 매년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본교 시험장 실시를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 이외에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이 급증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정비 과정인 ‘미래모빌리티 스마트카’ 훈련 과정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