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소는 내가 키운다... "미래 한우 인재 모십니다"한우자조금, 고교·대학생 대상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24명 모집 장학금 지원
한우자조금은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국립축산과학원]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7일까지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는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으로 미래 한우산업을 책임지고 이끌어 갈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난 4년 동안 총 8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는 만큼, 한우농가와 장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사업이다. 

한우자조금은 올해도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 사육 농가(자녀, 손주,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 관련 학과 재학생과 축산·수의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우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우자조금은 심사를 거쳐 10월 25일에 선발결과를 발표하고, 11월 초에 진행되는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에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재원을 마련하여 한우사랑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젊은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우자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