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조재호 청장, ‘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회 ’참석여성농업인 지도자-후계인력 양성 유공자 포상 전수, '가족경영 협약' 성과 치하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1일 전남 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9회 전국 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여성농업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농촌진흥청]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21일 전남 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9회 전국 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여성농업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여성농업인 지도자 및 후계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조 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생활개선회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전국 생활개선회 10만 회원들이 참여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과 농가의 공동경영자로서 여성의 역할을 강화한 ‘가족경영 협약’ 성과를 치하했다.

이어 조 장관은 "올해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이 ‘농업혁신 60년, 국민 행복 100년’을 목표로 더 나은 농업‧농촌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생활개선회가 동반자이자 조력자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생활개선회)는 농촌진흥청에 등록된 농업인 학습단체다. 건전한 농촌 가정 육성, 후계 여성농업인 세대 육성, 농촌 여성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