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에듀피디,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시험대비 강좌 운영

[한국영농신문 박정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3년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지방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직류별 ‘합격패키지’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채용은 공개경쟁채용과 경력경쟁채용으로 구분되며 통상 경력경쟁채용 전형으로의 선발이 두드러진다. 또한 각 지역별 채용일정에 따라 상반기, 하반기 채용이 개별로 치러지기 때문에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채용 공고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체 관계자는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채용 시험은 대부분 응시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전공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어 타 시험 보다 경쟁률이 낮고 경채 시험은 통상 3과목으로 평가함으로써 수험 부담이 적어 농업 계통 전공자들의 응시 선호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에 에듀피디는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직류별 전 과목 ‘합격패키지’를 90일, 180일, 1년의 수강기간으로 기획하고 응시 지역에 따른 시험 전형 및 시험일정에 맞춰진 전용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능률 향상과 고득점 획득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합격 필승 전략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강의는 농업 분야 저명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이해 중심 설명으로 학습 능률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 내용만을 집약하여 출제 포인트와 빈출 영역, 문제풀이 전략 등을 담은 속성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수험생의 문제 대응력과 실전 감각을 빠르게 향상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정민 기자  crownrocks90@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